선교와 사역

   >   선교와 사역   >   복지사역

복지사역

늘푸른집 전주중앙노인복지센터 청소년자유센터

청소년자유센터 홈페이지
사단법인 중앙살림청소년재단

- 대표이사 : 김대현 목사
- 센터장(원장) : 나송 집사

  "사단법인 중앙살림청소년재단"은 “청소년이 온전한 인격체로 성장해야 국가의 미래가 있다.” 는 신념 아래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더불어 사는 행복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폭넓은 이해와 포용력을 바탕으로 청소년복지사업을 실천하고 청소년들이 꿈과 비전을 가지고 살 수 있도록 기여함에 그 목적을 둔다.

  "사단법인 중앙살림청소년재단"은 우리가 살아가는 삶의 터전인 전라북도의 안정적 발전과 지역사회 통합을 위해 청소년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노력하고자 한다.


첫째 공급자 중심의 복지가 아닌 수혜자 중심의 복지활동을 지향한다.
수혜자 중심의 복지를 구현한다고 하지만, 많은 경우 서비스 제공은 서비스 제공자 중심의 서비스 나눠주기가 현실이다.
이에 “사단법인 중앙살림청소년재단”은 학문적. 기술적 발전을 통한 사례관리에 중점을 두고 철저하게 서비스 제공자가 아닌 수혜자의 시각에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둘째 현대복지의 시류인 능동적복지 등 시장기능에 복지 개념을 도입한 자발적 복지개념과 수혜자를 찾아가는 호혜적 복지를 접목하여 상호 보완적 복지를 구현하고자 한다.
셋째 상호 보완적 복지 구현을 위해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성을 통한 지역사회 통합적 발전을 지향한다.
지역사회의 모든 역량이 상호 경쟁적 위치를 벗어나 나의 대상자가 아닌 우리의 대상자로 여기고 지역사회 역량을 통합하여 전주시민이 함께 하는 네트워크 구성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후원안내

후원계좌 : 신한 100-029-270995
사단법인 중앙살림청소년재단
연락처 : 063) 211-7401